사는 이야기2014. 3. 18. 01:27

14년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기차 엑스포를 찾아갔다. 


토요일 외엔 들를 시간이 안나므로 선택의 여지없이 

첫날인 15일에 찾아갔다. 

이왕이면 22일(토)까지 해주지 ㅠㅠ;



아무튼 주목적은 이날부터 시작되는 제주도민 전기차 공모를 

도전해볼지 말지 결정하기 위해 


지원 대상이 되는 전기차들, 

특히 BMW i3를 보기 위해서였다. 

사실 이날 가격도 공개되는 줄 알고 간건데

가격은 공식런칭인 4월 24일에 된다고 한다. 



북적북적. 생각보다 사람이 참 많았다.

관람료는 무료며, 사전등록신청을 하고 가면 

바로 팔찌를 받을 수 있다 ㅋ





이런것도 전시가 되어 있고..

사진은 안찍었지만 같은 부품을 스틸로 만든것과 마그네슘재질로 만들어 

무게비교를 해볼 수 있게 해놓기도 했는데, 

생각보다 무게차이가 상당히 컸다. 

모처럼 초딩 적 현장학습 온 기분 ㅋㅋ



본전시장인 1층으로 내려가는 길. 






1층, 3층에 각 업체들의 전기스쿠터, 전기 자전거가 전시되어 있었고

밖에서는 시승도 해볼 수 있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미아 일렉트릭의 자동차. 

상당히 귀여웠다.ㅋ 카다브라와 그것의 롱버젼인 블루스타가 있었다. 


3인승인데, 특이하게 

운전석이 정가운데 위치하고 

뒤에 2좌석이 있는 식이었다. 


아쉬운건 레그룸이 굉장히 좁아 

왼발을 둘 공간이 없어서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을땐 

양다리가 살짝 포개질 정도였다. 


컨셉카도 아니고 실제 시판되는 차로 알고 있는데 쩝; 


미아는 2014년 올해 국내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ㅋ






언뜻 이름만 보고 일본차인줄 알았던 녀석. 

예쁘자나 S4 ㅋㅋㅋ


특이하게 수동기어가 들어가 있었다. 

전기차는 변속기어가 특별히 필요없는 줄 알고 있었는데..

아닌가? ?? 암튼 컨셉카라고 하는데 

벌레 같은게 꽤나 귀여웠다 ㅋ




MEV...라고 하는데 처음 들어보는 차다. 

차이름이 아니라 업체 이름인가? 모르겠다. 







드디어 i3 앞에 당도. 

다른차와 다를거 없이 

아이들의 장난감이 되어 있었다 ㅋ


아이들이야 만져보고 눌러보는게 좋은 경험이겠지만

반복적으로 클랙션을 누르거나 

불필요하게 주먹으로 치는 행위를 보면서도 

제지하지 않는 부모들은 이해불가다. 


덕분에 전시장 여기저기서 

몇초 간격으로 클랙션 소리가

관람하는 내내 울려퍼지고 있었다.




귀찮고 사람 많아서 대충 찍었는데 

휠사이즈가 굉장히 큰게 인상적이었다. 




트렁크는 뭐 요정도.. ㄷㄷ




뒷문은 보통의 방향과 반대로 열리는 구조.

B필러가 없기 때문에 

앞좌석을 위한 안전벨트가 

뒷문에 설치되어 있는게 인상적이었다. 


측면 사고가 나면 어떻게 되는거지??? 





보고, 또보고. 예쁘다 ㅋ

누군가는 역대 BMW중 가장 못생겼다고 하지만ㅋ


하관이 꽤 발달되었다는 생각은 든다~





누군가 앞보닛을 열었길래 냅다 가서 구경 ㅋ

어떻게 열었지???? 






그외에도 쏘울, 레이, 스파크, SM3등등 국산 전기차도 있었다. 

쏘울 전기차는 디자인이 "미래적"이라기보다 유치했다.. 실내는 꽤 좋았지만; ㅋ


아마 i3를 포기하고 국산 전기차로 지원을 하게 된다면

SM3로 선택하게 될 듯. 

작년에도 SM3가 가장 많이 선택된 전기차였다고 한다. 


엑스포를 관람하면서 

도민 전기차 공모는 하반기를 노리기로 결정. 

아직 i3의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고

좀 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할 듯하다. 


그리고 지원을 바로 하려해도 할 수 없었던 것이, 

지원사항중 하나인 충전기 무료설치를 위해 

설치할 땅의 지적도와 토지대장을 함께 제출해야한다고 한다. 

(신청자 본인의 땅이면 상관없음)






그외에도 이것저것 많았으나.. 

귀찮아서 패쓰.. 난 사람많은데서 카메라 꺼내는게 왜이리 싫은지 모르겠다 ㅠ; 


아무튼 주요목적 중 하나인 i3 구경은 이뤘으니 만족한다. 

생각보다 덩치가 컸고 하관이 두드러지는 디자인은 실물이 나았고 

앞좌석은 굉장히 여유로웟으나 

뒷좌석은 꽤 좁은편이었다. 


하지만 다리 짧은 내 기준으로 운전석을 당기면

뒷좌석도 널널해지겠지.. ;ㅡ;



Posted by Midway_17kHz